근로계약서란?
회사가 인력을 채용하고 근로자는 일을 하고 회사로부터 그 대가를 지급받기로 약정하고 작성하는 근로계약 문서로 근로자와 사업주 서로의 합의가 있었음을 증명하는 서류이다.
근로계약서란?
회사가 인력을 채용하고 근로자는 일을 하고 회사로부터 그 대가를 지급받기로 약정하고 작성하는 근로계약 문서로 근로자와 사업주 서로의 합의가 있었음을 증명하는 서류이다.
근로계약서에
따른 벌금유형
위 사항 이외 근로기준법 위반사항에 있어서 각각 해당 규정에 따라 달리 적용
* 근로계약서를 작성했지만, 근로자와 사업주가 상호 교부 안할시 즉시 과태료 대상
근로계약서의
중요성 및 작성
근로계약서는 차후 회사와 근로자 사이에 노무 문제 발생시 가장 기본이 되는 자료이며, 근로자입장에서는 든든한 무기이며, 사업주 입장에서는 근거 자료로 활용 된다.
작성기준
*매해 개정되는 근로기준법에 준하여 작성과 적용 필요
주휴수당
연장수당
휴일근로수당 지급 확대 등
휴일근
매해 근로기준법 개정과 노무 관련 이슈가 많이 지는 요즘.
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안정적인 회사 운영을 도모하는게 필수인 시대이다.